@ 보도 자료 / 한글파일

[보도자료] 박기열 서울시의원, 유관순열사 상(像) 제막식 참석

박기열 2018. 2. 26. 15:30




박기열 서울시의원, 유관순열사 상() 제막식 참석!

- 유관순열사 상으로 삼일공원이 동작구의 명소로 거듭나길 기대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박기열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3)226() 오전 11시 동작구 사당3동 삼일공원에서 열린 유관순열사 상() 제막식에 참석했다.

 

관순열사 상() 제막식 행사는 한국여기자협회와 동작구가 주최·주관 했으며 국가보훈처 서울남부보훈지청이 후원했다. 이 날 참석자는 박기열 시의원을 비롯해 이창우 동작구청장, 류정우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 회장, 채경옥 한국여기자협회장 등 내빈들과 지역주민들 100여명이 함께 자리했다.

 

이번 유관순열사 상은 3·1운동기념테마공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작·설치되었다. 건립위치는 동작구 사당3동 삼일공원이며 사업주체는 한국여기자협회이다. 총 사업기간은 20174월부터 12월 까지였다.

 

박기열 의원은 99주년 3·1절을 맞아 동작구 사당3동 삼일공원에 유관순열사 상이 세워진 것에 대해 동작구민의 한 사람으로서 환영한다. 3·1 운동의 정신을 기리는 삼일공원은 한국최초 여기자 최은희씨가 동아일보에 독립공원 설립을 기고하면서 세워진 공원이다. 이번 유관순 열사 상이 세워져 더욱 의미가 깊어졌다. 앞으로 동작구의 명소 중 하나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 박 의원은 이곳 3·1공원이 앞으로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유치원생 및 초·중등학생들에게 3·1운동 정신을 교육하는 교육장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기열 서울시의원, 유관순열사 상(像) 제막식 참석.bmp


박기열 서울시의원, 유관순열사 상(像) 제막식 참석.bmp
0.66MB